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치팅데이 뜻과 치팅데이 주기 알아보아요

by howgorgeousitis 2021. 8. 6.

한 여름이라 너무 덥기도 하면서 노출의 계절이라 다이어트에 신경쓰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그렇다면 연예인들이 흔히 다이어트하면서 일주일에 한번 정도는 치팅 데이를 한다고 하는데요. 치팅데이 뜻과 치팅데이 주기를 알아보려합니다.

 

치팅데이 뜻

  • 치팅데이는 영어 cheating에서 나온 말로 '사기 치다, 속임수를 쓰다'란 뜻인데요. 즉 자신의 몸을 속이다란 뜻입니다. 옐ㄹ 들어 다이어트를 한다고 가정할 경우, 식단 조절이 필수 일텐데요. 우리몸은 식단 조절을 하게 되면 특히 탄수화물을 줄이기 때문에 굉장히 민감하게 반응을 합니다. 탄수화물의 섭취가 낮아지면 자동적으로 대사량까지 낮춰집니다. 이럴 경우, 몸은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조금의 에너지원만 들어와도 저장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탄수화물을 적게 먹어도 그것이 '체지방'으로 됩니다. 그래서 무엇보다, 건강한 식단 다이어트가 중요한데요.

 

  • 이렇게 체지방으로 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치팅데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즉 우리 몸이 탄수화물이 없다고 느끼지 않게끔 속여주는 것이빈다. 그래서 사실 다이어트를 하면 탄수화물이 적게 섭취되지만, 일주일에 하루 정도는 치팅데이로 탄수화물을 많이 섭취하여 몸을 속이는 것입니다. 

 

 

 

치팅데이 주기는 어느정도가 적절한가요?

보통 연예인들이 일주일에 하루 정도 치팅데이라고 하는 것을 많이 들어 보셨을 거에요. 일반적으로 7일에서 ~14일 사이에 하루를 치팅데이라고 정한다고 합니다. 다이어트하면 정말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데요. 치팅데이를 통해 어느정도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치팅데이 날 먹는 칼로리는 정말 괜찮은가요?

식단 조절을 하여서 음식을 적게 섭취하게 되는 경우 자연스럽게 신진대사율이 낮아집니다. 이와 반대로 음식 섭취를 많이 할 경우에는 신진대사율이 올라가게 됩니다. 그렇다면 치팅데이에 먹는 음식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는 원동력이 될 수 잇겠습니다. 하지만 한꺼번에 많이 섭취하는 경우에는 소화할 때 큰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으니, 무조건 적으로 제한 없이 먹기 보단 적당량의 칼로리와 정말 먹고 싶었던 음식을 위주로 조절 해서 먹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오늘은 치팅데이 뜻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댓글